topImg

학과활동

제목 [워크숍] The Asian Architecture Student Summer Workshop 2019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14 19:49:24 메인노출여부 노출
첨부파일
The Asian Architecture Student Summer Workshop 2019

#1. 워크샵 일정
[Osaka Orientation}
1. 일정 : 2019년 8월 19일 월요일
2. 장소 : Bon Hostel

[Sabae Unit Team-work]
1. 일정 : 2019년 8월 20일 화요일 ~ 8월 26일 월요일
2. 장소 : Komazen / City Hall (Presentation)

[Joint Review]
1. 일정 : 2019년 8월 27일 화요일
2. 장소 : Bon Hostel



#2. 팀원
Brishti Majumder(Bangladesh), Adelia Teressa(Indonesia), Nga Man Gloria Tam(Hong Kong), Zhi Chen(China), Phonethida Hanesana(Laos), Yohei Uchino(Japan), Vinay Jakhotia(India), Hanmin Yoon(Korea), Sehong Min(Korea), YiYi Wang(China)


#3. 프로젝트 의도
1. 주제 : 3D 프린터와 톱 등 다양한 기구를 통해, 컴퓨터 화면의 공간에서 벗어나 실제 재료로 생각을 '현실화'한다. Tim Ingold가 말했듯이 물질로 생각하고 손으로 물건을 만드는 것은 새로운 세계를 탐험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공예인들의 도시' Sabae에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2. 과제 : 일식 레스토랑에서 셀프 서비스 카페로 바뀐 'Komazen(https://goo.gl/maps/nEkf1XRWHHLZxRc77)'은 'Kawada City'의 입구에 있다. 본 'Sabae Workshop'은 구조물의 설계, 구축을 통해 이 카페를 마을의 '안내소'로 변화시킨다.

3. 의도
마을 초입의 카페는 '안내소'의 역할을 하기에 좋은 입지요건을 가지고 있지만, 주변은 전부 자연요건으로 둘러싸여 어떠한 건물도 없기 때문에 빠르게 흘러가는 사람들을 잡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문제는 '안내소'로서의 역할에 문제점으로 작용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는 자연풍광 속에서 역동성을 통해 존재감을 표출하기 보다는 그 안에 스며들어 어우러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Sabae의 전통 가옥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목구조를 차용하여 구조물을 형성하였다.
맑은 날 커피를 가지고 나와 구조물에 걸터앉아 풍광을 즐기며 마시거나, 프레임 속의 주인공이 되어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는 등,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행태를 기대한다.


4. 작업
> 타임랩스 비디오


> 포스터 및 작업과정